NOTICE
자주 묻는 질문
① FAQ 게시판 확인하기
  • 어썸코드 내에 있는 [도움말] 버튼을 클릭하면 FAQ 게시판으로 이동합니다.
  • FAQ에 게시된 내용 중 상황에 맞는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② 1:1 문의하기
  •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경우, 대표전화 또는 대표메일로 1:1 문의를 보내주세요.
    📞 대표전화📧 대표번호
    02-556-3346
    bluecom@bluecom.kr


  • 원활한 답변을 위해 문의 시 아래 내용을 포함해 주세요.
    • 이름 / 연락처 ( 전화번호, 메일 등 )
    • 문의 분류 :  프로그램 오류 / 교구AS / 대량구매 문의 / 교육 문의(학년, 인원, 시간, 예산 등) / 기타
    • 사용 프로그램 / 교구 (ex. 어썸코드+어썸봇)
    • 상세 내용  프로그램 문의 시 실행 화면을 캡쳐해 주세요. 정확한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① 어썸아이티 스토어 이용하기
  • 어썸아이티 홈페이지(asomeit.kr)에 접속하세요.
  • 우측 상단의 [스토어]에서 어썸아이티의 교구를 개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① 어썸아이티 홈페이지 접속하기
  • 어썸아이티 홈페이지(asomeit.kr)에 접속하세요.
  • 우측 상단의 [교육자료] → [교육자료 다운로드] 게시판을 클릭해 주세요.

  • [교구 가이드], [수업자료], [홍보자료] 카테고리 내 게시글에서 다양한 교육 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① 어썸아이티 홈페이지 접속하기
  • 어썸아이티 홈페이지(asomeit.kr)에 접속하세요.
  • 우측 상단의 [교육자료] → [교육자료 다운로드] 게시판을 클릭해 주세요.

  • [프로그램] 카테고리 내 게시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① 어썸코드 내 [포맷] - [업데이트] 버튼 클릭하기

어썸보드가 출고된 후에도 어썸코드는 계속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버전이 낮은 어썸보드의 프로그램은 잘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어썸보드와 어썸코드를 연결하세요.
  • 어썸코드 상단의 [포맷] → [업데이트] 버튼을 순서대로 클릭해 어썸보드를 업데이트해 주세요.

② [업데이트] 클릭 후에도 실행되지 않는 경우

만약, [업데이트] 버튼을 누른 후에도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 어썸보드의 프로그램 구조가 손상된 것 입니다.

  • 우측 버튼을 눌러 어썸코드를 포맷 해주는 실행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세요.  [프로그램 다운로드]
  • 어썸코드를 종료하고 다운로드 받은 압축파일을 풀어주세요.
  • format.exe 파일을 실행시킨 뒤,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진행률이 100%가 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 설치가 완료되면 어썸코드를 다시 실행해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① 어썸보드를 USB 케이블로 연결한 경우

전원이 켜진 PC와 어썸보드를 USB케이블로 연결했을 때 빨간LED가 켜지지 않는다면, 어썸보드가 망가졌거나 USB 케이블 또는 PC의 USB 포트가 불량일 수 있습니다.

  • USB 케이블을 새 것으로 교체해 보세요.
  • USB 포트를 다른 곳으로 옮겨보세요.
  • 어썸보드를 새 것으로 교체해 보세요.

② 어썸보드를 배터리로 연결한 경우 (구버전)

배터리가 방전 되었거나 배터리 팩이 잘못 연결되어 있는 경우, 어썸보드의 빨간LED에 불이 들어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배터리를 교체해 보세요.
  • 배터리 팩을 분리한 뒤, 점퍼선을 올바른 위치에 다시 연결해 보세요.
① 프로그램 코드가 잘못된 경우
  • 어썸코드 교재를 잘 보고, 오타나 띄어쓰기 등이 잘못 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② 점퍼선에 문제가 있는 경우
  • 점퍼선이 핀 안쪽까지 깊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점퍼선을 새 것으로 교체해 보세요.
① [새로고침] 버튼 누르기

사용 중인 PC의 사양이 권장 사양보다 낮거나, 사용 가능한 메모리가 적은 경우 화면이 검게 변할 수 있습니다.

  • 검게 변한 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뒤,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어썸코드 권장 사양
    • CPU : Inter i3 이상
    • RAM : 4GB 이상
① 전파 간섭을 받는 경우

주변에 강한 전파를 사용하는 장비가 많을 경우, 전파끼리 서로 간섭하여 와이파이 연결이 불안정해 질 수 있습니다.

  • 동시 실습 인원을 10명 이내로 조정해 보세요.

② 배터리 전원이 약해진 경우(구버전)

배터리가 약해지면 와이파이 전파의 강도도 약해집니다.

  • 배터리를 새 것으로 교체해 보세요.
① 어썸보드 전원 LED 확인하기

어썸보드에 빨간색 LED 불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켜져 있지 않다면, USB 케이블에 이상이 있거나 보드가 고장난 경우입니다.

  • USB 케이블 교체 또는 PC의 USB 포트를 옮겨 보세요.
  • 그래도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어썸보드를 새 것으로 교체해 주세요.

② 드라이버 인식 확인하기

컴퓨터에서 어썸보드가 제대로 인식되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장치 관리자'를 검색하세요.
  • 장치 관리자 →  포트 →  Silicaon Labs... 항목이 발견되면 어썸보드가 정상적으로 인식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 인식되지 않은 경우에는 우측 버튼을 눌러 어썸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해주세요.  [드라이버 설치]

③ 자동 실행 프로그램 설치 확인하기

자동 실행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접속 후 드물게 메세지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어썸보드 상단의 멈추기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 [연결하기] 버튼을 다시 눌러 보세요.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블루커뮤니케이션

대표이사 정희용

본사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석정로150번길 43
서울지사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45길 9-20, 대원빌딩 4층

울산지사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 13, 5층 5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정희용
사업자등록번호 105-87-94707[사업자등록번호확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2575

FAX 070-4275-1188

COPYRIGHT © BLUECOMMUNICATION INC. ALL RIGHTS RESERVED.

Hosting by (주)아임웹 

CEO 정희용

본사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석정로150번길 43          지사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45길 9-20, 대원빌딩 4층  ㅣ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 13, 5층 501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정희용        사업자등록번호 105-87-94707[사업자등록번호확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2575          FAX 070-4275-1188

COPYRIGHT © BLUECOMMUNICATION INC. ALL RIGHTS RESERVED.          Hosting by Imweb Co.,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