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omeThing”
으로 만들고, 머리로 이해하고, 으로 확인하는 직관적 창의 놀잇감입니다.
조립 과정에 손으로 전해지는 촉감의 자극이 아이들의 상상력을 보다 간지럽혀 줄 것이란 생각,
우리는 오늘도 상상합니다.

FAQ

AsomeIT의 자주묻는 질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모리 문제로 어썸보드에서 오류가 발생해요.

메모리 작업 중에 전력이 부족하면 일시적인 메모리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때는 완전히 전원을 차단했다가, 다시 전원을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완전히 메모리가 나가는 상황이 발생했다면, 먼저 보드의 전원을 완전히 차단한 후 다시 전원을 연결한 상태에서 보드를 포맷하고 업데이트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어썸컨트롤러 및 와이파이 연결은 어떻게 하나요.

[AsomeIT 교육] > [교육자료] > [AsomeBot(어썸봇) 어썸컨트롤러 사용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해당 링크= http://asomeit.kr/education/edu?tpf=board/view&board_code=9&code=456

기타장치로 분류되어 드라이브 설치가 불가하다는 메시지가 나와요.

장치관리자에서 기타장치로 분류되었다는 것은 드라이버 설정이 완전하지 않다는 의미입니다. 다음의 순서대로 실행해 보세요.

1)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드라이브를 제거합니다.
2)어썸보드가 PC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합니다.

(드라이버 재설치는 크게 의미가 없으나, 혹시 파일이 손상됐거나 설치 과정에 문제가 발생했을 가능성을 대비해서 진행합니다)
3)어썸보드에 연결된 모든 부품을 제거합니다.
4)어썸보드를 PC에 연결합니다. 이때 장치관리자를 열어서 기타장치가 아닌 포트에 보드가 등록됐는지 확인합니다. 여기서 만약 에러가 나면 다른 USB포트에 연결해서 다시 확인합니다.

어썸보드에 빨간 불이 들어오지 않아요.

어썸보드는 다음의 두 가지 방법으로 전원이 연결되었을 때 두 개의 빨간색 LED에 자동으로 불이 켜집니다.

1. 전원이 켜 있는 PC와 어썸보드를 USB 케이블로 연결한 경우
만약 이 상태에서 빨간 LED가 켜지지 않는다면, 어썸보드가 망가졌거나 USB 케이블 또는 USB 포트가 불량입니다.
USB 케이블이나 연결된 PC의 USB포트를 옮겨보고 그래도 불이 켜지지 않는다면 어썸보드를 새것으로 교체해주세요.

2. PC의 케이블을 분리한 상태에서 배터리로 연결한 경우
이 상태에서 빨간 LED가 켜지지 않는다면, 배터리가 방전되었거나 배터리팩이 잘못 연결되어 있는 것입니다.
배터리를 교체해보고 그래도 불이 켜지지 않는다면 배터리팩을 분리했다가 다시 잘 연결해보세요.

<[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해도 반응이 없어요.

본래 [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어썸코드의 상태창에 현재 상태의 메시지가 표시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해도 반응이 없다면 어썸코드 화면 윗쪽에 있는 [멈추기] 버튼을 클릭해 보시길 바랍니다.
[자동 실행 프로그램]이 동작 중인 경우에는 [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해도 결과화면에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멈추기] 버튼을 한 번 클릭해서 현재 실행중인 자동 실행 프로그램의 동작을 멈춰주어야 어썸코드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연결하기] 버튼과 [멈추기] 버튼을 순서대로 클릭했는데도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어썸보드와 PC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음의 순서에 따라 어썸보드와 PC가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1. PC와 어썸보드가 USB 케이블로 연결된 상태에서 어썸보드의 빨간 LED 두 개에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어썸보드가 망가졌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새 것으로 교체해주세요.

2. 어썸보드의 빨간 LED에는 불이 들어오지만 어썸코드에 연결되지는 않는다면, 컴퓨터의 USB 단자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컴퓨터의 다른 USB 포트에 어썸보드를 연결하고 다시 [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 아주 드물지만 USB 케이블이 불량이거나 품질이 낮아서 연결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입하신 키트에 들어있는 USB 케이블을 사용해주세요.

3.앞의 두가지 모두 원인이 아니라면 어썸보드 사용에 필요한 드라이버 설치가 안 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 [드라이버 설치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만약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자동으로 실행되는 화면을 이용해서 드라이버를 설치한 후에 [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무선 조종 시 어썸봇(어썸카)가 자꾸 멈춰요.

스마트폰으로 어썸봇이나 어썸카를 조종할 때 자주 멈춘다면 다음의 두 가지 원인 중 하나 일 가능성이 큽니다.

1. 배터리가 방전된 경우

어썸봇과 어썸카에 사용되는 모터는 전기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배터리를 연결해 놓고 오래 사용하면 움직이는 동작에 힘이 없어지거나 멈출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배터리를 새것으로 교체해주세요.

2.와이파이 연결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어썸봇과 어썸카가 동작하지 않는 두 번째 원인은 와이파이 연결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밑의 질문을 참고해주세요.

와이파이 연결이 자주 끊겨요.

스마트폰으로 무선조종을 하다가 와이파이 연결이 자주 끊기는 이유는 다음의 두 가지 중 하나입니다.

1.전파 간섭을 받는 경우

주위에 강한 전파를 사용하는 장비가 많다면 전파끼리 서로 간섭하여 와이파이 연결이 불안정해질 수 있습니다.
혹시 너무 많은 사람이 어썸봇이나 어썸카를 동시에 사용하고 있다면, 10명씩 나눠서 조종하는 실습을 해보세요.

2.배터리 전원이 약해진 경우
와이파이 역시 전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배터리가 약해지면 와이파이 전파의 강도도 약해집니다. 배터리를 교체한 지 오래됐다면 배터리를 새것으로 교체해보세요.

어썸코드 화면이 검게 변해요.

컴퓨터 사양이 낮거나 그래픽 카드의 메모리가 너무 적다면 어썸코드의 화면이 검게 변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검게 변한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에 [새로고침] 메뉴를 클릭하면 다시 원래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문제들도 생길 수 있으니 가급적 어썸코드의 권장사양 이상 컴퓨터를 사용해주세요.

1. CPU: Intel i3 이상
2. RAM: 4GB 이상

점퍼선으로 부품을 연결했는데 잘 동작하지 않아요.

점퍼선으로 부품을 연결하고 프로그램 코드를 만들어서 실행했는데, 잘 실행되지 않는다면 다음의 두 가지 방법을 순서대로 사용해서 점검해보세요.

1. 프로그램 코드가 잘못된 경우

프로그램 코드는 띄어쓰기나 글자 하나만 잘못 입력되도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코드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보세요.

2. 점퍼선에 문제가 있는 경우
프로그램 코드에 문제가 없다면 점퍼선 연결을 잘못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점퍼선이 부품에 깊이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연결을 잘 했는데도 동작을 안 한다면 점퍼선을 다른 것으로 바꿔서 다시 연결해보세요.

자동 실행 프로그램을 지울 수는 없나요?

자동 실행 프로그램은 어썸보드에 전원이 연결되면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전원만 켜면 어썸봇이나 어썸카가 자동으로 움직이게 만들거나 스마트폰으로 조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실행되도록 하는 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 자동 실행 프로그램이 설치된 상태에선 어썸코드에 연결해도 자동 실행프로그램이 먼저 실행되어, 우리가 만드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넣기가 불편하다는 점입니다.

이 경우 어썸보드가 어썸코드에 연결된 상태에서 어썸코드 화면 상단의 [자동 실행 프로그램 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현재 설치되어 있는 자동 실행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해도 업데이트 되지 않아요.

어썸보드가 출고된 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 업데이트가 되었을 수 있기 때문에 어썸코드를 사용하는 동안 프로그램 실행이 잘 안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썸보드를 어썸코드에 연결한 상태에서 [포맷]과 [업데이트] 버튼을 순서대로 클릭해서 어썸보드의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면 됩니다.
완전히 메모리가 나가는 상황이 발생했다면, 먼저 보드의 전원을 완전히 차단한 후 다시 전원을 연결한 상태에서 보드를 포멧하고 업데이트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업데이트]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어썸보드의 프로그램 구조가 손상된 것입니다. 이런 경우 공장 초기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초기화 한 후에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1.다음 URL의 프로그램을 다운받은 후에,
2. 어썸코드를 종료하고 다운로드 받은 압축파일을 풉니다.
3. 압축이 해제된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후에 [시작]버튼을 클릭하고
4. 진행률이 100%가 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5. 다시 어썸코드를 실행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메모리 문제로 어썸보드에서 오류가 발생합니다.

메모리 작업 중에 전력이 부족하면 일시적인 메모리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때는 완전히 전원을 차단했다가, 다시 전원을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완전히 메모리가 나가는 상황이 발생했다면, 먼저 보드의 전원을 완전히 차단한 후 다시 전원을 연결한 상태에서 보드를 포멧하고 업데이트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용 어썸코드에 연결되지 않아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사용하는 어썸코드는 케이블로 어썸보드와 연결하면, PC의 어썸코드와 동일하게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하지만, 이 상태에서 어썸코드와 어썸보드가 연결되지 않는다면 사용하고 있는 디바이스(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의 OTG 기능 설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특정 스마트폰의 경우 설정 메뉴에서 [OTG 기능]을 켜는 옵션이 별도로 있습니다. 이 부분을 찾아서 OTG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해주세요.

교구는 별도로 구입할 수 있나요?

개인적으로 교구를 구입하려면 어썸아이티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쇼핑몰]을 클릭합니다.

강의 교안과 교육 과정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1.어썸아이티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AsomeIT 교육]-[교육자료]을 클릭합니다.
2. 교육자료 페이지에서 원하는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어썸코드(AsomeCode)는 어디서 다운받나요?

어썸코드는 어썸아이티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이나 [AsomeIT 교육]-[교육자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질문이 있을 때는 어디에서 물어봐야 하나요?

1.어썸코드의 메인 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의 [help] 버튼을 클릭합니다.
2.Q&A 게시판을 클릭하고 질문을 등록하면 24시간 안에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썸봇이 다리가 틀어져서 제대로 걷거나 춤을 추지 못합니다.

1. 기본 자세 즉 차렷 자세가 아닌 상태에서 연속적으로 여러 동작을 실행하면 다리가 꼬여서 넘어지거나 다음 동작이 제대로 움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무리하게 손으로 다리를 움직이면 모터의 고장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차렷하기 명령을 실행시켜 주세요.

2. 어썸봇 출고시 모터의 중심을 잡아 출고하지만 중심이 흐트러질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활용과정 10차시 단원학습의 실습과정을 이용해 각도를 조절해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완성형과 DIY형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완성형은 모든 부품이 조립된 완성품 판매가 되며 별도의 조립과정이 필요 없습니다.
DIY형은 부품 및 하우징이 별도로 제공되어 사용자가 직접 조립을 하면서 코딩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조립이 가능한 사용자라면 조립하면서 코딩을 학습하는 것이 좀 더 각 부품에 대한 이해가 쉽습니다.
자세한 조립법은 어썸코드(AsomeCode)의 각 차시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조립 시 주의 사항

1. 어썸보드와 다른 부품을 연결할 때는 반드시 D, V, G 핀을 확인한 후 연결해야 합니다.
잘못 연결한 경우에는 보드가 열이 나면서 부품이나 보드 회로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는 사용자 부주의로 AS가 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잘 확인하고 조립하시기 바랍니다.


2. 배터리 팩에는 AA 건전지 4개가 들어갑니다. 건전지를 삽입할 때 반드시 +와 –를 확인하고 삽입해야 합니다.
잘못 삽입하면 건전지 액이 흘러내리거나 불량의 원인이 됩니다.

어썸봇과 어썸카의 배터리 수명이 어떻게 되나요?

1. 어썸봇 연속 동작시 AA건전지의 수명이 약 1시간 ~ 2시간 사이입니다. 주변 환경 및 사용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따로 잔량을 확인 할 순 없습니다.
2. 어썸카 연속 동작시 AA건전지의 수명이 약 40분 ~ 1시간 사이입니다. 주변 환경 및 사용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따로 잔량 확인은 불가능 합니다.

새 제품에서 부품 누락 및 불량이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받아보신 제품에서 빠진 것이 있다면 사용설명서의 부품 구성표를 확인 후 [커뮤니티]-[1:1문의]에 남겨주시면 해당 부품을 빠른 시일 내로 배송 해드리겠습니다.

교환이나 반품이 가능한가요?

단순 변심이거나 정상 제품을 개봉하여 사용한 흔적이 있을 때는 교환 또는 반품되지 않습니다.
제품 발송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같은 부품에 3회 이상 동일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무상 교환이 가능합니다.

대량 주문은 어디서 해야 하나요?

20대 이상의 제품은 담당자와 상의하시거나 지역판매처로 연락하시면 친절하게 답변해주실 것입니다.
지역판매처는 [AsomeIT 소개]-[전국판매지점] 메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부품을 잃어버렸는데 구입이 가능한가요?

당사 내 재고가 있는 경우 구입이 가능하니 담당자와 상의 후 구매해주세요. 나사류는 착불로 무료로 발송 해드립니다.

제품 AS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기준
판정
수리가능시
수리불가능시
수리비용 배송비용 수리비용 배송비용
품질보증기간 이내 제품 하자시 무상수리 회사부담 제품교환 회사부담
소비자 과실 시 유상수리 고객부담 반송 고객부담
품질보증기간 경과 제품 하자시 유상수리 고객부담 반송 고객부담
소비자 과실 시 유상수리 고객부담 반송 고객부담

5G에 연결이 되지 않아요.

어썸보드는 2G만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5G 공유기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5G공유기들은 2G를 함께 지원하니 공유기의 2G 채널에 연결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