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omeIT”는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이 정말 신나고 재미있는 시간이라는 걸,
선생님과 우리 아이들의 추억을 쌓는 동안 배움도 쌓여 간다는 걸,
그 배움이 아이들의 미래이자 우리의 미래가 될 것이란 걸,
그 바람과 믿음을 쌓아가고자 합니다.

공지사항

AsomeIT의 공지사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초등 SW 코딩교육 의무화, 효과적인 교육 방법은?

관리자

view : 298

 

올해 중학교에 이어 내년부터 초등학교 교육과정에도 SW 코딩교육이 도입돼 5~6학년을 대상으로 총 17시간 이상의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사진제공=블루커뮤니케이션
사진제공=블루커뮤니케이션

 코딩은 거창하게 4차 산업혁명 시대를 거론하지 않더라도, 학생들의 논리적인 사고와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사고와 창의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공교육에 도입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교육의 효율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는 것도 사실.
 
이러한 가운데 SW코딩 교육 전문 브랜드 ‘AsomeIT(어썸아이티)’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SW코딩을 학습할 수 있는 SW 코딩교구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교구는 다양한 센서와 부품의 작동법을 익히고, WiFi로 인터넷에 연결하는 과정을 통해 사물인터넷의 개념 및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AsomeKit(어썸키트)’와 직접 조립하고 스마트폰으로 조종하며 자신만의 주행 방법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코딩을 배우는 로봇 ‘AsomeBot(어썸봇)’, 자동차 ‘AsomeCar(어썸카)’ 3종이다.
 
업체 관계자는 “어썸아이티의 SW 코딩 교육 프로그램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교육프로그램에 반영된 바 있으며, 서울 중암중학교, 염경중학교, 경일중학교, 신림고등학교, 은평문화예술정보고, 이진아 도서관, 성남시 중원어린이도서관 등 여러 교육기관에서 도입을 확정한 상태”라며 “이번에 출시한 교구들은 피지컬 컴퓨팅 방식을 채택, 컴퓨터에 실제로 장치를 연결하여 실물이 반응하는 것을 볼 수 있어 학생들이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다. 자체 개발한 교육 프로그램인 AsomeCode(어썸코드)를 통해 컴퓨터에 직접 명령어를 입력하지 않고 클릭만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Click to Play' 방식을 채택하여 자기주도적인 학습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어썸코드는 환경 설정이 간단하고, 실행 시 최신 버전으로 자동 업그레이드가 되어 다양한 컴퓨터 사양과 환경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어썸아이티의 교육 프로그램은 전국 24개 초·중학교에서 진행된 ‘2017년 사물인터넷 체험교육 프로그램’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한 ‘1박 2일 SW 코딩 캠프’를 통해 교구와 교육 프로그램의 품질을 검증받은 바 있다. 해당 업체의 SW코딩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어썸아이티 브랜드를 운영 중인 기업 '블루커뮤니케이션'은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우수 기업에게 부여하는 서울시 중소기업 공동 브랜드인 '하이서울브랜드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머니투데이

(2018.08.22)

https://news.mt.co.kr/mtview.php?no=2018082211453242127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